Flower shop
Business Course
(플라워샵 전문 경영 과정)
▪︎ 과정개요 및 목적
플라워샵 운영이나 창업을 위한 플라워 상품 및 디스플레이를 위한 수업으로,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늘어나는 화훼관련 산업의 전문인력 수요에 비추어 체계적인 경영관리 능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배출을 목표로 한다.
▪︎ 진출분야
플라워샵, 인터넷쇼핑몰, 웨딩장식, 공간조형장식, 무대장식
▪︎ 개강일 및 수업시간
수시 개강 (개별지도 진행)
▪︎ 수업기간 및 강사
수업기간 : 3개월 과정
강사진 : 독일 국가공인 Meister Florist 강사
▪︎ 커리큘럼
Flower shop Business course | |
주차 | 수업내용 |
1주차 | 절화 및 식물 관리법, 포장법 및 리본접기 |
2주차 | 기본꽃다발 (20송이, 라운드, 수직형) |
3주차 | 응용꽃다발 (틀을 이용한 꽃다발, 슈트라우스) |
4주차 | 식물심기 및 실내조경 (다육식물, 초화류, 난) |
5주차 | 부케 (라운드형, 폭포형, 코사지) |
6주차 | 웨딩장식 (디자인부케, 웨딩단상, 정면화) |
7주차 | 센터피스 (사방화, 테이블 센터피스) |
8주차 | 꽃바구니 (20송이, 계절소재 , 혼합바구니) |
9주차 | 상품포장법 (화병꽂이, 상자포장) |
10주차 | 행사 및 장례장식 (크리스마스, 근조화, 크란츠, 오브제적 작품) |